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

핀테크 소식

보도자료

[금융감독원] 전자금융거래시 금융소비자 편의성 제고 추진성과

작성일 2017.09.05

조회수 1173

□ 금융감독원은 전자금융거래와 관련한 금융소비자 불편사항 해소를 위해 ’16.8월부터 “전자금융거래시 금융소비자 편의성 제고” 과제를 추진 중
- 이를 위해 공인인증서 이외에 다양한 인증수단 도입을 활성화하는 한편, 
- 보안프로그램 강제설치 대상을 최소화하고 설치 선택권을 부여하는 등 개선방향을 도출하여 금융회사별*로 개선을 추진하였음
* 은행, 카드, 보험, 증권권역 총 95개사

□ 이에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우수사례를 소개하여 금융회사의 자율적 개선을 유도하고 이용자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자 함

※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 

첨부파일
170905_조간_전자금융거래시 금융소비자 편의성 제고 추진성과.pdf 첨부파일 다운로드
목록으로

TOP